2008년 6월 22일 일요일
正統と異端の区分
この内容は教会や聖徒の信仰知識のために共益的な目的で聖書を根拠として書いたものです。また、この内容は教会や聖徒たちの真信仰のため「あなたがたは、然り、然り、否、否と言いなさい」と仰せられたイエス様の御言葉(マタ5:37)を根本として書いたのです。
正統と異端の区分
新旧約聖書に異端と言う言葉がある(使24:5、14、ガラ5:20、テトス3:10、2ペテ2:1)一方で、正統と言う言葉は存在しない。異端や正統の基準をはっきりさせ、そこから異端と正統は決められるべきではないか。
正統と異端は各々、神様とサタンから始まった。神様は自ら居られる方、まさに自存者で、天地創造主である創造者だ。しかし、サタンは被造物である。(創3:1、蛇は黙12:9、20:2)
今日の各教団は、伝統と言う言葉が似合うが、正統と言う言葉はふさわしくない。教会はイエス様が来られた時代から始まった故に、伝統という言葉がふさわしい。しかし、神様から直接に受けて始まらないために正統と言うことはできない。そのため、伝統の方がふさわしいのだ。嘘は結局、本当の言葉にはなれないわけだ。神様の御名で来られたイエス様であっても(ヨハ5:43)代言者だとヨハネは語る。(1ヨハ2:1)次はイエス様の御言葉についてである。
神様がイエス様へ、イエス様が真理の御霊へ(真理の御霊の助け主)、真理の御霊があなた方へ伝えてくれる、とヨハネの福音書16章13~15節で言われた。また、黙示録5章から10章まで伝えている内容を見ると、イエス様が封じた書物を、神様から戴いて開き、その書物を御使いに与えて、ヨハネに伝え、ヨハネはその書物の御言葉を民達に伝えた。この為、イエス様と、イエス様と共に居た人々だけが正統となり、それ以外は皆、伝統という形になるのである。
異端の根本は悪魔、まさにサタンを指す。神様の御霊ではなく、悪霊を受けて嘘(非真理)を言う者が異端である。ガラテヤ書1章6~9節の御言葉通り、イエス様を通して弟子たちの伝えた福音(新約の御言葉)以外を伝えるのが異端であり、その行為が主の戒めから外れた故に、異端となる。愛や許しを請うこともせず、人に害を与えるために嘘をつき、迫害をし、批判する偽善の行為も異端である。
時代ごとの牧師たちは自分の聖徒たちが御言葉(御霊)についていった事に嫉妬した。御言葉を与える人を逆に異端視して、悪魔であると責め立て、殺した。神様の送って下さった旧約の先知者たちや新約の初臨のイエス様とその弟子たちをも迫害し続けた。当時の牧師たちこそが悪魔の元で働いた異端である。
当時の牧師に所属していた信者たちは自分の牧師の言葉と行動が正しいものだと思っていたに違いない。盗人猛々しいという言葉のように悪魔が神様の真似をし、非真理が正統の真似をすることで非真理が権威を持ち、誠の真理が真理として認められず、見下げられてきた。「人の子が来るとき、地上に信仰が見られるであろうか」(ルカ18:8)
そして黙示録の時になると、万国は惑わされ、悪魔と結婚をすると書かれている。また、主の御前に立っている二人の証人は殺される。
聖書が全く分からないと分別が出来なくなる。本物を異端と言ったり偽者を正統だと言ったりすることがないよう、聖書の中に入って本当のことを分かるようにしよう。
聖書の御心が何であるかを分からない以上、異端や正統を区分し、批判する資格はない。黙示録の本当の意味が分からなければ、とりあえず、教えて貰う必要がある。人を呪うことよりまず、習い、悟って、信じることだ。そのような人に福は来る。
出所 : http://cafe.daum.net/scjschool
삼위일체 하나님
이 글의 내용은 교회들과 성도들의 신앙 지식을 위한 공익적 목적으로 성경에 입각하여 기록한 것이다. 또한 이 내용들은 교회들과 성도들의 참 신앙을 위해 ‘옳은 것은 옳다 하고 아닌 것은 아니다 하라.’ 하신 예수님의 말씀(마 5:37)에 입각하여 기록한 것이다.
삼위일체 하나님
우리 기독교 신앙은 삼위의 하나님과 삼위일체의 하나님을 믿는다.
( 마 28:19-20 )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 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성경에 삼위일체(三位一體)라는 말은 없다. 그 뜻은 세 자리가 한 몸이라는 것이다. 사람이 성경의 기록을 보고 삼위일체라 한 것이다. 위의 성구에서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은 삼위를 말한 것이다. 그러나 예수의 한 육체에 성령이 임했고(마 3:16) 하나님이 예수 안에 계심으로(요 14:10) 성부 성자 성령 삼위가 한 몸에 있으므로 일체라고 한다. 요한복음 10장 30절에 예수께서 ‘아버지와 나는 하나라.’고 하셨다. 이러므로 삼위일체라고 한 것이다. 예수께서 육체를 벗고 개체로 계실 때는 각각 삼위로 계셨다.
하나님의 말씀을 하는 자에게 하나님이 성령을 한량없이 주셨고(요 3:34), 스데반은 성령이 충만하여 예수께서 하나님의 우편에 서신 것을 증거했다(행 7:55-56). 이와 같이 성령은 스데반에게 충만했고, 하나님과 예수님이 개체로 있음을 본 것이다. 성경은 폐하지 못한다(요 10:35).
예수께서 이 땅에서 역사하실 때는 하나님과 성령이 예수 안에 있었음을 알 수 있고, 성경에 이름과 같이 우리가 성령을 받고 예수의 영이 우리 안에 거하시면(요 7:38-39) 삼위가 한 몸을 이루게 된다(약속한 성구 ; 롬 8:9, 갈 4:1-7, 요 14:20, 계 3:20). 이 일을 위해 예수께서 십자가를 지셨다. 말세가 되므로 기독교 세계 안에는 거짓 선지자와 적그리스도가 많이 일어난다고 하셨다(마 24:11, 24).
하나님의 계명 첫 번째가 하나님 앞에 다른 신을 두지 말라는 것이었고(출 20:1-3), 두 번째는 우상을 만들어 섬기거나 절하지 말라는 것이었다(출 20:4-6). 솔로몬은 다른 신에게 절하고 섬김으로 그 나라가 망했다(왕상 11장). 카톨릭 교회에서 갈라져 나온 개신교가 있고, 그 중 일본 천황 신에게 절한 교단에서 구원 없다고 갈라져 나온 교파가 있다. 지금은 참으로 신령과 진정으로 기도할 때이며(요 4:23-24 참고), 성부, 성자, 성령으로 하나가 되어 순종해야 할 때이다.
기록된바 주 안에서 죽은 자들은 마지막 일곱 번째 나팔 소리가 나는 그 때 신령한 몸(신령체)으로 하나님과 함께 오시게 된다(고전 15:51-54, 살전 4:13-16). 이 때 물과 성령으로 변화되어 새 피조물로 거듭난 우리는 사망과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기 때문이다(요 3:3-7, 고후 5:17, 계 21:4). 죽을 것이 죽지 않고 썩을 것이 썩지 아니할 때는 사망이 생명에게 삼킴이 된 것이다. 이 말씀을 믿어야 하지 않겠는가? 사람의 주장대로 되는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말씀대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믿자.
출처 : 바로알자 신천지 http://cafe.daum.net/scjschool
정통과 이단에 대한 구분
진짜 바로알자 성경과 신천지
이 글의 내용은 교회들과 성도들의 신앙 지식을 위한 공익적 목적으로 성경에 입각하여 기록한 것이다. 또한 이 내용들은 교회들과 성도들의 참 신앙을 위해 ‘옳은 것은 옳다 하고 아닌 것은 아니다 하라.’ 하신 예수님의 말씀(마 5:37)에 입각하여 기록한 것이다
정통과 이단에 대한 구분
신구약 성경에 이단(異端)이라는 말은 있으나(행 24:5, 14, 갈 5:20, 딛 3:10, 벧후 2:1) 정통(正統)이라는 말은 없다. 이단이든 정통이든 간에 기준이 있어야 하고, 그것을 시작으로 하여 이단과 정통이 정해져야 한다.
정통과 이단은 각각 하나님과 사단으로부터 시작된다. 하나님은 스스로 계신 분 곧 자존(自存)하신 분이요(출 3:14), 천지 창조주이신 조물주이시며(창 1:1), 사단은 피조물이다(창 3:1 뱀, 계 12:9, 20:2). 오늘날의 각 교단들에게 전통(傳統)이라는 말은 맞으나 정통(正統)이라는 말은 맞지 않다. 교회들이 예수님 때로부터 전해 내려왔으니 전통이 맞고, 하나님께 직접 받아 시작되지 않으면 정통이라 할 수 없고 전통이라 해야 할 것이다. 거짓말이 참말이 될 수는 없는 것이다. 하나님의 이름으로 오신 예수님도(요 5:43) 대언자라고 요한은 말했다(요일 2:1). 다음은 예수님의 말씀을 들어 보자.
하나님께서 예수님에게, 예수님이 그(진리의 성령 보혜사)에게, 그가 너희에게 전해준다고 요한복음 16장 13-15절에 말씀하셨다. 또 계시록 5장에서 10장까지의 전달 과정을 보면, 하나님께서 봉한 책을 예수님이 받아 펼치시고 그 책을 천사에게 주어 요한에게 전하고, 요한은 그 책의 말씀을 백성들에게 전하였다. 이러므로 예수님과 그리고 예수님과 함께하는 자만이 정통이 되고 그 외는 모두 전통이 되는 것이다.
이단의 근본은 마귀 곧 사단이며, 하나님의 성령이 아닌 악령을 받고 거짓말(비진리)을 하는 자가 이단이다. 갈라디아서 1장 6-9절 말씀대로 예수님을 통한 제자들이 전한 복음(신약의 말씀) 외의 다른 복음을 전하는 것이 이단인 것이다. 그리고 그 행위가 주님의 계명에서 벗어난 것이 이단이다. 사랑과 용서를 하지 않고, 남을 해(害)하기 위해 거짓말을 지어내고 핍박하고 비판하는 행위가 외식(外飾)이며 이단이다.
시대마다 목자들은 자기 성도가 말씀(성령) 따라 간다고 하여 말씀을 주는 자를 도리어 이단 마귀라고 몰아세워 죽이기까지 했다(마 23:34 참고). 하나님이 보낸 구약 선지자들과 신약 초림 때의 예수님과 그 제자들에게 그렇게 하였으니, 그 시대 목자들이 참으로 마귀 신을 받은 이단들이었다. 그 때 그 목자에게 속한 신자는 자기 목자의 말과 행동을 옳다 했을 것이다. 적반하장격으로 마귀가 하나님 행세하고 비진리가 정통 행세를 함으로 비진리가 교권이 되므로 참 진리가 진리의 대우를 받지 못하고 멸시를 당해 왔다(살후 2:1-12 참고). 주님 다시 오실 때 믿음 가진 자를 보겠느냐고 하셨다(눅 18:8). 그리고 계시록 때 만국이 미혹을 받는다고 했고 마귀와 결혼한다고 했으며(계 17-18장), 주를 모신 두 증인이 죽임을 당한다고 하였으니(계 11장), 성경에 무지하여 분별없이 참을 이단이라 하고 거짓 것을 정통이라 하는 일이 없도록, 성경 안으로 들어가 참을 알자.
성경의 뜻을 알지 못하면 이단, 정통을 나누거나 비판할 자격도 없다. 계시록의 참뜻을 알지 못하면 입 다물고 배워야 한다. 남을 저주하는 것보다 배워서 알고 믿는 것이 복되다.
출처 : 바로알자 신천지 http://cafe.daum.net/scjschool
2008년 6월 12일 목요일
[신천지 말씀] 두 가지 씨
이 글의 내용은 교회들과 성도들의 신앙 지식을 위한 공익적 목적으로 성경에 입각하여 기록한 것이다. 또한 이 내용들은 교회들과 성도들의 참 신앙을 위해 ‘옳은 것은 옳다 하고 아닌 것은 아니다 하라.’ 하신 예수님의 말씀(마 5:37)에 입각하여 기록한 것이다.
두 가지 씨
하나님의 씨와 마귀의 씨는 어떻게 다른가?
지금으로부터 약 2,600년 전 하나님께서 예레미야 선지자에게 장래에 있게 될 일을 약속하셨으니, 두 가지 씨 곧 사람의 씨와 짐승의 씨를 유다와 이스라엘 집에 뿌릴 것을 예언하셨다(렘 31:27). 그리고 약 600년이 지나서 하나님께서 예수님에게 오사 그 예언을 이루셨으니, 예수님은 하나님의 씨를 뿌리셨고, 바리새인은 마귀의 씨를 뿌렸다(마 13장). 그리고 씨를 뿌리신 예수께서 다시 오사 추수하실 것을 약속하시고 승천하셨다(마 13:30, 36-43). 승천하신 지가 벌써 2,000년이 되었다. 육적 씨는 세상에 수를 셀 수 없이 많다. 그러나 영의 씨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하나님의 씨요, 하나는 마귀의 씨이다. 영의 씨는 영의 말이 그 씨이다(눅 8:11, 마 13장). 사람은 누구의 씨로 났느냐에 따라 하나님의 자녀와 마귀의 자녀가 된다. 그것을 어떻게 구분하는가?
요한복음 3장 31-34절에 본바. 땅에서 난 자는 땅의 말을 하고 하나님께로 난 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한다. 세상에 속한 자는 세상의 말을 듣고 하나님께 속한 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다. 이로써 구분이 된다(요일 4:5-6).
예수께서 약속하신 추수는 재림 때인 계시록 성취 때 하신다(계 14장). 추수된 12지파 14만 4천이 처음 익은 열매이며(계 7:1-8, 계 14장), 이들이 하나님의 나라요 제사장들이다(계 1장, 20장). 그리고 그 후 큰 환난에서 나와 어린 양의 피에 씻은 흰 옷을 입은 큰 무리가 몰려오며, 이들은 하나님 나라의 백성이 된다. 예수님과 함께하는 12지파 14만 4천과 흰 옷 입은 무리가 거룩한 민족이며 구원받은 정통이다(계 7장). 이 증거를 부인하는 자는 말씀을 믿지 않는 자이다.
진리의 말씀을 하는 자를 이단이라고 핍박하는 자는 자기를 감추기 위한 행위이다. 거짓말을 지어내어 비판과 헤아림을 하는 자도 순종치 않는 이단이다. ‘휴거한다, 666 바코드, 7머리 10뿔은 공산당, EC 10개국’ 등을 말하는 것은 비진리요 이단이다. 가짜 신학 박사, 거짓 목사도 이단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이단이라 하는 자는 누구나 이단이며, 마귀의 씨로 난 자이다(요 8장 참고).
출처 : 바로알자 신천지 http://cafe.daum.net/scjschool
[신천지 말씀] 二つの種
この内容は教会や聖徒の信仰知識のために共益的な目的で聖書を根拠として書いたものです。 また、この内容は教会や聖徒たちの真信仰のため「あなたがたは、然り、然り、否、否と言いなさい」と仰せられたイエス様の御言葉(マタ5:37)を根本として書いたのです。
二つの種
神様の種と悪魔の種はどう違うのか?今から約2600年前、神様は先知者エレミヤに将来、成し遂げることを約束なさった。それは二つの神、即ち、人の種と獣の種をユダヤとイスラエルの家に蒔くという預言であった。それから約600年が経ち、神様はイエス様に来られ、その預言を成し遂げた。イエス様は神様の種を蒔き、パリサイ人は悪魔の種を蒔いた(マタイ13章)。そして種を蒔かれたイエス様が再び来られることや、収穫をすることを約束し、天に上がられた。それから、すでに2000年が経つ。肉的な種は世の中に数え切れないほどあるだろう。しかし、霊的な種とは霊の言葉がその種のことである(ルカ8:11、マタイ13章)。人は誰の種で生まれてきたのかで、神様の子と悪魔の子とに分かれる。それをどう区分するのだろうか?
ヨハネ3章31~34節、地から出る者は地のことを語り、天から来る者は神の言葉を語る。地に属する者は世の言葉を聞き、神に属する者は神様の御言葉を聞く。こうして区分が出来る。(1ヨハ4:5~6)
イエス様が約束なさった収穫は、再臨の時期である黙示録の成就の時に行われる(黙14章)。収穫された12支派14万4千人が初穂であり、(黙14章)彼らが神様の御国の祭司長である(黙1章、20章)。その後に、大きな患難を通り、子羊の血で洗った、白い衣を着た大勢の群衆が押しかけて来る。この人々は神様の御国の民になる。イエス様と共にいる12支派14万4千と白い衣を着た群れが聖なる民族であり、救われた正統といえる(黙7章)。この証しを否定する者は御言葉を信じない者である。
真理の御言葉を語っている人に対し、異端であると迫害する者の言動は自分自身の身を隠すために行っている。偽りを作り出し、批判する者は、従順できない異端だ。「空中に舞い上がられる、666バーコード、7の頭と10の角は共産党、EC10ヶ国」などと言うのも、非真理で異端だ。また、偽の神学博士、偽の牧師も異端だ。
神様の御言葉を異端だと言う者は誰でも異端であり、悪魔の種で生まれてきた者になる。
出所 : http://cafe.daum.net/scjschool
2008년 6월 3일 화요일
教権と殺し (교권과 살인)
本当に正しく分かりましょう。新天地
この内容は教会や聖徒の信仰知識のために共益的な目的で聖書を根拠として書いたものです。
また、この内容は教会や聖徒たちの真信仰のため「あなたがたは、然り、然り、否、否と言いなさい」と仰せられたイエス様の御言葉(マタ5:37)を根本として書いたのです。
教権と殺し
聖書はすたれることがあり得ない(ヨハ10:35)、 自分の仕業に応じ、この書物に書かれていることにしたがって、さばかれる。(黙20:12)
自分自身を光の天使に変装させ、イエス様の御名で教権を牛耳り、自分の言葉に聞き従わない聖徒に対しては踏みにじって、精神病院に行かせる。一体、これがイエス様の許しと愛だと言えようか?(マタ24:4~5、2コリン11:13~15、ヨハ16:1~4、ルカ20:9~15、マタ5:10~12)
イエス様の戒めを守らない人がイエス様を信じる人だと言えようか。又、正統だと言えるのか。神様とイエス様は罪人のために自分の命まで懸けて下さった。それが、十字架を負うどころか、聖徒のことを迫害し、踏みにじる以上、上の聖句(黙20:12)によって審判されるに違いない。
どちらが事実であり、聖書的なのかは聖書で判断しなければならない。自分の言葉に聞き従わないからとして、自分の弟を殺したカインのようになることはせずに(1ヨハ3:12)愛と善を行う聖徒と一つになるべきである。
イエス様はヨハネの福音書16:1~2で、「人々はあなたがたを会堂から追い出すであろう。更にあなたがたを殺す者がみな、それによって自分たちは神に仕えているのだと思う時が来るであろう。」と言われた。今日も教会から追い出し、自分に改宗しない理由で、聖徒を精神病院に監禁している。このようなことが、正統であるのか、異端なのか、これは正しい信仰であるのか、それとも信仰の弾圧であるのか。聖書でその答えを探して悟ろう。イエス様はこんな悪行があることを前もって聖書で教えて下さっている。
出所 : http://cafe.daum.net/scjschool